전체 메뉴 바로가기 메인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영역 바로가기

이용약관

이용약관 안내

가입 및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.

총칙

제 1조. 목적 이 약관은 상관행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경상남도 아토피 · 천식 교육정보센터('gnatopyinfo.or.kr'이하 '교육정보센터')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 제 2조. 약관의 준용

이 약관의 내용은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
센터는 사정 변경의 경우,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
서비스 이용계약

제 3조. 이용계약의 성립

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신청에 대한 센터의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.

제 4조. 이용신청

회원에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온라인으로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.
㉮ 아이디(ID)
㉯ 비밀번호
㉰ 이름
㉱ 연락처
㉲ E-mail 주소
㉳ 주소

제 5조.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,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.

제 6조. 센터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응낙하지 않습니다.

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
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청한 경우

신청 양식을 허위로 기재해 신청한 경우

신청 요건이 미비 되어있는 경우

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
기타 관계법령과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

계약당사자의 의무

제 7조. 센터의 의무

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지 않습니다. 단,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,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, 범죄 수사상의 목적 또는 기타 관계법령의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
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 전자우편이나 서신 등으로 제공합니다.

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.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.

제 8조. 회원의 의무

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안내를 준수해야 합니다.

회원은 센터가 별도로 공지하는 이용제한 사항이나 서비스 공지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.

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.
㉮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
㉯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, 문장,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
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
㉱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
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할 수 없으며,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도 없습니다.

회원은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무를 가집니다.
㉮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.
㉯ 아이디(ID)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 관리 소홀이나 부정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.
㉰ 자신의 아이디(ID)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센터에 통보해야 합니다.

제 9조. 서비스의 이용

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의 특별한 지장이 있거나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· 시간을 제외 하고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제공합니다.

회원 전용 서비스
㉮ 회원은 사이트 내 회원전용서비스를 신청, 이용할 수 있습니다.
㉯ 센터에서 시행하는 모든 온라인 이베트 및 오프라인 이벤트의 참여는 회원을 우선으로 합니다.

제 10조. 회원의 게시물

센터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,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㉮ 제 3자를 비방해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㉯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
㉱ 기타 관계법령과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

계약해지 및 이용제한

제 11조. 계약의 해지

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.

제 12조. 이용제한

센터는 회원이 다음의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해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㉮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㉯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
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
㉱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
㉲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
㉳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㉴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㉵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

위의 규정에 의해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, 센터는 사유, 일시 및 기간을 정해 해당 회원에게 서면, 전화, e-mail 등으로 통지합니다. 다만 센터가 긴급하게 이용 정지가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.

센터는 이용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.

이용제한을 통지 받은 회원이 그에 대해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

센터는 위의 이의 신청에 대해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,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.

관할법원

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센터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면책조항

센터가 게시하는 정보 및 질문의 대답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센터가 책임지지 않으며, 전적으로 회원 개인의 판단에 따른 책임임을 밝혀둡니다.

센터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약관 외 준칙

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을 따릅니다.

(시행일) 2017. 08. 01